이재명 정부의 국감이지만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운영 기간은 내각구성기간 빼고 준비기간 빼고 청문회기간 빼고하면 얼마안됨. 이재명 정부 국정감사를 할 꺼리도 거의없음.
그래서 이재명 대통령도 국감을 앞두고 선출권력을 존중하고 (윤석열때처럼 공무원들이 국회나가서 싸우지 말라는것) 국회가 요청하면 적극협조하고 요구자료도 투명하게 다 제출하라고 지시한거임. 제대로 원활하게 국감이 진행되면 사실상 윤석열 정부의 국감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깽판쳐서 파행시키고 국감이 제대로 안되게하면 국힘은 손해볼것도없고 "아수라장 국회, 욕설 고성 난무" 이렇게 기사가 나오면 국힘입장에선 땡큐라는거. 국힘은 딱 이런수준임. 국힘 지지자들은 부끄러운줄 아셔야됨. |